본문 바로가기
베트남/일상

박닌에서 베트남 유심 구매하기

by 해외뚜벅이 2024. 8. 6.
반응형

베트남 박닌 생활을 하면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지만

 

데이터에 대한 불안감이 컸습니다. 한국에서 전화올 것도 생각해서 로밍을 하고 있었는데

 

로밍이 그렇게 많은 데이터를 주지는 않습니다. 통신사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제가 쓰는 KT 알뜰폰의 경우 로밍으로 한달에 12G 정도 사용할 수 있는데 유튜브 한 번 데이터로 보면

 

순식간에 데이터가 날라가서 항상 조심해서 쓰곤 했었습니다.

 

그러다 회사분들이 베트남 통신사 개통해서 사용하는 분도 있길래 저도 한 번 개통해 보았습니다.

 

원래는 베트남의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할인을 받아보겠다고 시작했던 것인데

 

결국은 유튜브 프리미엄은 성공하지 못하고 데이터를 마음껏 펑펑 쓰고 있습니다.

 

제가 개통한 베트남 통신사는 Viettel 입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고

 

호텔에서도 가까워 개통하기 편해 이곳으로 정했습니다.

 

준비물

통신사 개통시 제일 중요한 것은 여권 입니다. 꼭 여권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통신사 개통할 비용입니다. 여유있게 백만동 정도 들고 가면 됩니다.

 

통신사 개통이라 평일에만 가능한거 아닌가 생각할 수 있는데 저는 주말에 가서 개통했습니다.

 

베트남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개통이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위치

 

위치는 빈컴 플라자 박닌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이 크고 간판이 빨간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요렇게 생겼습니다. 입장을 하면 직원들이 무슨 이유로 왔는지 묻습니다.

 

유심이나 에심이라고 하면 알아듯습니다. 에심은 우리가 사용하는 eSim 입니다.

 

여기는 이심을 에심이라고 발음 합니다. 말이 안통하면 번역기를 통해서 소통해도 충분합니다.

 

번호 선택

베트남에서는 번호 리스트를 통해 고를 수 있습니다. 번호에 따라 가격이 다른것 같았습니다.

 

제가 선택했을 때는 특별한 번호가 없었는지 전부 50만동 이였습니다.

 

아래와 같은 종이를 주면서 번호를 고르라고 합니다.

딱히 어떤 번호도 상관 없기 때문에 이거말고 더 싼 번호는 없냐고 물었는데

 

없다고 했습니다. 진짜 없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여기서 대충 아무 번호나 골랐습니다.

 

요금제 선택하기

번호를 선택하고 나면 다음으로 요금제를 선택 합니다.

이렇게 생긴 종이에서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하루에 4기가면 충분할것 같아서 16만동짜리로 선택 했습니다.

 

1.5기가짜리랑 10,000동 차이밖에 나지 않기 때문에 이것으로 골랐습니다.

 

만약 데이터를 더 많이 쓸 것 같으면 6기가 짜리도 2만동 차이라 크게 부담이 없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우리나라는 하루 데이터를 다 쓰면 저속으로라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베트남은 바로 끊깁니다.

 

하루 데이터를 많이 썼더니 바로 끊겨서 당황했었습니다. 한달이 지나서 끊긴줄 알고 날짜를 봤더니 날짜는 충분했었습니다.

 

다행히 일반 유심과 데이터 이심 사용으로 원래 통신사의 로밍도 병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로밍 데이터 사용으로 변경해서

 

데이터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따라서 꼭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해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요금을 내기 위해서는 이곳에 또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몇 달치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크게 귀찮지 않다면 먼저 한 달 사용해보고 자신의 사용량에 맞게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사 개통하기

이렇게 다 고르고 나면 직원이 여권을 받아서 알아서 개통해 줍니다. 통신사 직원이랑 통화를 하면서

 

동영상을 찍습니다. 이 때 사진 찍는줄 알고 가만히 있었더니 눈을 깜빡이라고 했습니다.

 

아마도 사진이 아니라 실제 사람이라는 것을 확인시키려고 그러는 것 같았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대화가 되기 때문에 직접 말을 해서 개통을 하고,

 

우리같은 외국인은 그냥 직원들이 통화하면서 알아서 해주었습니다.

 

에심, 투 폰이라고 이야기 했더니 알아서 진행해 주어서 제가 따로 설정할 필요도 없이 사용 가능했습니다.

 

통신사 개통 후 데이터 사용량을 알고 싶다면 Viettel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문제는 이 앱이 영어를 지원안하기 때문에 베트남어로 봐야 합니다.

 

대충 사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눌러보면 대충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베트남 이심을 개통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에서 베트남 유심이나 이심을 미리 구매해서 오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가격 비교해보고 자신에 맞는 방법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베트남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닌에서 하노이까지 버스타고 가기  (0) 2024.05.26